티스토리 뷰

한국의 여성 중 40% 이상이 출산 후 육아를 위해 회사를 그만둔다고 한다.
문스타테이블의 문희정 대표도 아이를 위해 일을 그만두고 육아에 전념하다가
다시 자신의 적성을 찾아 푸드 스타일리스트에 도전해 성공한 케이스다.

그녀가 도전한 분야는 푸드 디렉터로 직접 요리를 만들어 찍은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서 3만이
넘는 팬을 거느린 인스타의 스타로 떠올랐다. 이것을 계기로 강의도 하고 책도 내고 방송 출연도 하면서 유명세를 얻고 있다. 

개인적으로 나와 오랜 인연인 글로벌 PR대행사 이중대 부사장님의 와이프이자 하윤이 엄마로 알고 있던 그녀가
어느날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는 사실에 무척 놀랐다.
일과 사업 둘 다를 잡느라 분주했을 그녀의 일상이 이 책 안에 고스란히 담겨져 있음이 느껴졌다. 

"캐주얼 한식 레스토랑 개업을 준비한다는 문희정 푸드스타일리스트는 육아와 사업의 병행을 '귀중한 보석을 발에 차고 달리는 일'에 비교했다. 그 정도로 아슬아슬하고 우여곡절이 많다는 것이다. 그는 "가족이 내 일을 이해하게 만드는 게 사업 성공의 관건이다"_연합뉴스 

문스타테이블홈파티❤️ • 지난달 출간 된 #홈파티 를 위한 요리책✨ 응원과 애정에 힘입어 한번 더 #리그램이벤트 진행하고자 해요!🙆🏻 • <리그램이벤트> 팔로우 하신분들 중 해시태그와 리그램 하시고 댓글 남겨주세요👏🏻 📍기간:2017.01.07-01.15 🚩선물 💛10만원상당 화소반 딥스테이크+종지셋트 1명. 💛 5만원상당 까사미아 2인 디너셋트 1명. 💛 더수 신안 함초소금 5명. 📍당첨자발표:2017.01.16 월요일 • #문스타테이블홈파티 • #moonstar_table #문스타테이블 • #리그램이벤트#이벤트#북스타그램#요리책#책#요리#event#book#cookbook#화소반#까사미아#더수 #푸드스타일링#파티#테이블셋팅#푸드스타일리스트

문스타테이블🍳(@moon_stargram)님의 공유 게시물님,



그녀의 요리 책은 이미 베스트셀러. 테이블 위 소품 하나하나에까지 정성이 가득 느껴진다.

이렇게 가녀린 그녀가 요리에 대한 열정 하나로 만들어 낸 책이다.
목차는 여느 요리책처럼 메뉴별로 구성되어 있지 않고 남편생일, 손님초대, 아이생일파티, 친구 초대 등 상황에 따른 메뉴 구성이 되어 있다. 마치 나를 위한 한상 차림 이렇게 코스로 맞춰주는 그런 느낌이랄까? 


캬...요리책이 거의 화보네요. 너무 깔끔해서 비현실적인 기분이 들 정도!!! 

 

나도 한번 흉내를 내볼까 하고 새로 들인 아리타 그릇에다 인스타그램에서 본 대로 흉내를 한번 내보았다.

아~ 이건 영 모양이 이게 아니잖아~~~~~~ 역시 전문가의 손길이 이래서 다른거로구나. 

인스타그램에서 요리를 돋보이게 하는 데에는 몇가지 팁이 있다고 한다.

1. 화이트 톤의 배경 

2. 음식에 맞는 그릇 선택

3. 식기와 린넨, 테이블 매트, 꽃 등 소품의 적절한 활용

4. 식욕을 자극하는 음식 컬러 배치(특히 엘로와 레드, 그린의 조화는 필수) 




앞으로 문스타의 인스타그램을 보고 열심히 따라해봐야겠다. ㅎㅎㅎ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