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내가 주말마다 챙겨보는 2개의 드라마는 KBS의 '넝굴째 굴러온 당신'과 SBS의 '신사의 품격'이다. 요즘 방송에는 PPL이 비교적 자유롭게 허용되면서 드라마 속에서 브랜드를 노출하는 방법도 매우 다양해졌다. 보통 주인공들이 들고 다니거나 입고다니는 휴대폰이나 패션 아이템 같은건 노출하기가 쉬운 편인데 옷가게나 식당과 같은 경우는 그리 쉽지 않다. 

'신사의 품격'에서 장동건을 비롯한 4인방이 허구헌날 만나는 장소인 망고 식스(도산점)와 '넝굴당'에서 김남주의 둘째 시누이 방이숙(조윤희 분)과 천재용(이희준 분)이 근무하는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등장하는 블랙스미스(강남점)는 매우 큰 수혜자임에 틀림없다. 적어도 나에게는 ㅎㅎ

그 중에서 카페베네라는 브랜드로 별다방, 콩다방과 같은 외산 커피 브랜드를 한번에 밀어낸 카페베네 상업 신화의 대표가 야심차게 내놓은 제 2 브랜드가 바로 이탈리언 패밀리 레스토랑 '블랙 스미스'이니 관심이 가지 않을 수 없다. 

블랙 스미스 1호점 신사역점은 송승헌이 직접 운영해 가로수길의 명소로 급부상하고 있고, 이어 송승헌, 박유천, 김태희를 광고 모델로 기용하는 통 큰 마케팅도 눈에 띈다. 론칭 8개월 만에 15개 오픈과 17개 오픈 준비 중이라니 추진력 정말 끝내주는 회사다. 


카페베네 1등 성공신화

저자
이상훈 지음
출판사
머니플러스 | 2011-04-25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카페베네의 남다른 성공전략을 살펴본다!『카페베네 1등 성공신화』...
가격비교

여튼 공격적으로 프랜차이즈를 확장 중인 블랙 스미스는 지금은 주로 강남에 가게가 많은데 우리집에서 가장 가까운 곳은 이대 아니면 안국역이었다. 어느 한가로운 주말 저녁, 우리 가족은 블랙 스미스 안국역으로 나섰다.

스파게티를 좋아하는 나와 주혁군, 피자를 좋아하는 아빠의 뜻이 잘 맞아 우리 가족이 가장 즐기는 외식메뉴는 이태리 레스토랑이다. 캐주얼한 곳, 무거운 곳 모두 다 가봤는데 블랙 스미스는 너무 무겁지 않은 다이닝 레스토랑으로 맛과 분위기가 보장되는 곳이었다. 앞으로 여의도나 영등포에 생기게 되면 자주 찾게 될 것 같다. 

# 요즘 사진은 옵티머스 뷰로 모두 해결. 음식점의 어두운 조명으로 썩 만족스럽지 않으니 양해를...

입구에서 우리를 반겨주는 송승헌, 김태희, 박유천

입구에 들어서면 여느 패밀리 레스토랑과는 빈티지한 인테리어부터 제법 세련되어 보인다. 빕스, 토니로마스와 같은 패밀리 레스토랑이 정형화된 조리로 맛이 단순하고 매뉴얼화되어 있다면 토니 로마스는 마치 개개인의 셰프 한사람 한 사람이 만든 것 같았다. 기존의 패밀리 레스토랑이 무거운 가족 중심의 공간이었다면 이곳은 오히려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같은 느낌이랄까.

입구에 들어서면 창고와 공장을 모티브로 기존 레스토랑과는 확연히 차별화된 디자인 콘셉트로 활기찬 분위기가 느끼지고 오픈 키친 시스템으로 고객에게 음식 제조 과정의 재미를 주면서 신뢰도 확보했다. 테이블마다 세워둔 메뉴판도 인상적이고 테이블 세팅까지 세세하게 신경쓴 모습이 역력하다. 검색해보니 매장당 인테리어 비용만 10억! 이란다. 

드라마 속 천재용, 방이숙 커플의 일터로 블랙스미스 PPL

뭐랄까 약간 빈티지한 분위기의 실내 분위기

넝굴당에 나오는것처럼 종업원들의 유니폼까지 블랙 계열로 깔끔하고 세련되게 맞춰 입고 서비스에도 꽤 신경을 쓴 듯하다. 그러나 안국역점은 그닥 친절한 느낌은 없었다. 

왼쪽은 요렇게 아늑한 분위기. 세워놓은 메뉴판이 드라마 그대로 ^^

자~ 이제 메뉴판을 한번 살펴볼까?

처음에는 역시 추천 메뉴가 가장 안전하지. 누룽지파스타와 망고 쉬림프 샐러드와 피자 선택!

식전 빵도 두툼한 잡곡 빵이라 맘에 든다.


달콤한 망고 소스에 튼실한 새우가 듬뿍, 망고 쉬림프 샐러드]

이집의 대표 메뉴인 누룽지 해산물 파스타. 요게 물건. 푸짐한 해산물에 바닥에 깔린 누룽지를 박박 긁어 섞어 먹으면 고소하고 매콤하면서도 깔끔한 뒷맛이 아주 인상적이다. 국물 떠먹으라고 미니 주걱까지 제공!

남은 피자는 요렇게 포장해준다. 정작 피자사진은 왜 없는거지 -,.-

아무리 인테리어가 예쁘고 연예인이 광고를 한다고 해도 음식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당연히 맛일 것이다. 블랙스미스는 고급 이태리 식당의 완벽한 맛은 아니지만, 너무 흔한 매뉴얼화된 맛도 아니라 적당이 깊이가 있고 감동이 있다. 물론 가격대비 만족도는 높은 편이다. 

요즘 간식은 주로 팥빙수~



블랙스미스 / 이탈리안

주소
서울 종로구 안국동 175-3번지
전화
02-733-8045
설명
더욱더 창조적인 자세와 장인정신으로 맛과 멋,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지도보기



[관련 글]


2012/06/16 - [My Story] - 제대로 즐기는 멕시칸 그릴, 온더보더 타임스퀘어점

2012/05/30 - [My Story] - 압구정 로데오 거리의 모던 막걸리바, 달빛술담을 가다

2012/04/17 - [My Story] - 특별한 날엔 '더 스테이크하우스 바이 빕스'의 정통 스테이크

2012/04/13 - [My Story] - 세련된 일산 카페, 아주로 에 마로네(AZZURRO E MARRONE)


                        미도리 블로그를 구독하시려면 여기를 클릭!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종로구 안국동 175-3 | 블랙스미스 안국역점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댓글쓰기 폼